마스크 벗을 준비한다면? 성형외과, 피부과 수술∙시술로 외모 개선

지난 1월 30일부터 시행된 실내 마스크 해제에 따라 성형외과와 피부과 등 뷰티 관련 업계가 다시 활기를 띌 것으로 전망된다. 마스크로 가려졌던 피부를 관리하고,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각종 시술이나 수술에 대해서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닥터에이치의원 전주점 허윤수 원장은 “새해와 함께 실내 마스크 이슈 해제가 맞물리면서 많은 분들이 시술과 수술 등에 대해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리프팅부터 성형수술, 필러와 보톡스 등 쁘띠 시술을 비롯해 전북 지역 최초이자 유일하게 미라드라이프레쉬 장비도 도입하면서 외모를 한층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환자분들에 맞춤 뷰티 케어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노화 증상이 진행됨에 따라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고민이었다면 각종 레이저 리프팅 장비에 관심을 가져볼 수 있다. 먼저 ‘리니어지(Z)’는 리니어펌에서 업그레이드된 것으로, 하나의 카트리지에서 점과 선 타입의 2가지 모드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선 형태로 빠르게 조사하고, 점 형태로 촘촘하게 섬세한 리프팅 진행한다. 

‘슈링크 유니버스’는 기존 슈링크에서 한 단계 상승한 2세대 버전 리프팅이다. 고강도 집속 초음파 HIFU를 이용해 피부 표면 손상 없이 진피층, 근막층에 에너지를 집속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며 늘어진 조직을 수축해 탄력을 개선하게 된다. 펜, 선 타입 핸드피스로 굴곡진 부위와 눈가 등 예민하고 피부가 얇은 곳까지 세밀하게 에너지를 전달한다. 

‘코레지 2.0 리프팅'’은 공명에너지와 새로운 에그 핸드피스를 추가해 피부를 부드럽게 빨아들이면서 정확히 밀착시켜 멀티파장을 피부와 피부 속 깊은 세포에 전달하게 된다. 16개 파장, 4개 핸드피스로 여러 부위에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도와 새로운 세포 재생으로 진피 두께를 증가시키며 리프팅과 볼륨감을 높이게 된다. 

레이저 장비가 아닌 실을 이용한 안티에이징 시술인 ‘실 리프팅’은 의료용 녹는 실을 피부에 삽입해 처진 피부를 당겨 굵은 주름, 잔주름 등을 완화하게 된다. 리본 실, 오메가 실, 와우 실, 회오리 실 등과 같이 실의 모양이나 굵기에 따라 

‘하이쿡스’는 스킨부스터를 주입하는 장비로, 그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피부 타입에 따라 일정한 깊이, 양, 간격으로 약물을 조절해 진피층에 균일하게 주입하게 된다. 약물 손실이 없고, 시술 시간을 단축시키며 얇은 니들을 이용하므로 통증을 완화한다. 

더운 계절이 오기 전 미리 관리해야 하는 것은 바로 과도한 땀과 냄새다. ‘미라드라이프레쉬’는 5800MHz 극초단파를 활용해 겨드랑이 땀샘을 제거해서 땀, 냄새를 치료하는 장비다. 쿨링 기능을 통해 피부 손상을 줄이고, 1~2회의 시술 만으로도 충분히 문제를 영구적 완화할 수 있다. 

비교적 간단한 쁘띠 시술인 ‘필러’는 볼륨이 꺼진 이마, 미간, 눈 밑, 팔자주름, 볼살 등에 필러를 주입하여 즉각적인 입체감을 형성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보톡스’의 경우 주로 주름을 개선하는 데에 효과가 있는데 이마나 미간, 눈 밑, 팔자주름의 완화를 목적으로 진행하거나 과도한 근육으로 인한 사각턱에도 보톡스 시술을 하면 갸름한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다. 

동안 성형 수술의 종류는 다양한데, 그 중에서 ‘내시경 이마성형’은 처진 이마, 굵고 깊은 이마의 주름을 개선하는 동안성형 수술이다. 이마 헤어라인 부위를 작게 절개하여 내시경을 삽입해 실시간으로 조직을 관찰하면서 수술하는 방법이다. 고정 시 엔도타인을 이용하므로 재 처짐을 방지하며, 6개월~1년이 지나면서 엔도타인이 녹아 안전하다. 

의료용 녹는실을 사용하며 피부에 삽입해 물리적으로 당겨주기에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실리프팅’은 리본, 오메가, 와우, 회오리 등 수십가지로 다양하게 있어 자신에게 더 효과적일 수 있는 실을 찾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상대적으로 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 눈의 경우 눈가 주위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눈썹과 눈가가 처질 수 있다. 눈꺼풀 처짐과 눈 밑의 노화 개선을 위해서는 ‘눈썹하거상술’을 고려할 수 있다. ‘눈썹밑올림술’은 눈썹 아랫부분 절개를 통해 처진 눈꺼풀 조직을 제거하고 근육을 끌어올린 후, 피부 조직과 근육을 골막에 고정해 눈의 기능적, 심미적 문제를 개선한다.

기존 쌍꺼풀 라인은 유지하면서 눈꺼풀 처짐만 개선해 눈꺼풀 처짐으로 인한 속눈썹 찔림과 시야 방해, 시력 저하, 눈가 짓무름 등의 기능적 문제들을 개선하고, 눈가 주름과 이마주름 등을 개선해 어려 보이는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닥터에이치의원 전주점 허윤수 원장은 “마스크도 벗고, 겨울이 점차 지나가면서 옷차림이 얇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분들이 동안 성형수술이나 피부 시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상황”이라며 무분별한 시술과 수술보다는 개개인의 증상, 고민 등에 맞는 방법을 적용해 안전하게 진행해야 하는 만큼 의료진의 숙련도, 충분한 임상 경험 등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