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코라고 놀림받아요”… 들창코 성형 고민하는 이들의 하소연

유난히 위로 솟구친 코끝 때문에 콧구멍이 크게 드러나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다. 특히 인터넷 포털 사이트 등에서 코성형 잘하는 병원이나 비용 등을 알아보지만 뚜렷한 해답을 찾지 못 하는 경우도 다반사다.

코 끝이 위로 솟구쳐 있다면 자연스레 콧구멍이 훤히 드러난다. 이를 들창코라 부른다. 코가 짧으면 코끝이 들려 보이는데 이러한 모양 때문에 ‘돼지코’로도 불린다. 이러한 들창코는 세련되지 못하고 촌스러운 인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들창코 성형은 코성형 후 보형물 구축에 의해 염증이 발생하여 들창코가 된 경우, 선천적으로 코뼈와 연골 등의 발달 부족인 경우, 윗입술 길이가 긴 경우에도 고려할 수 있다.

들창코 성형 방법은 콧날개 연골을 콧등 연골로 분리시켜 아래로 빼주는 원리다. 그 사이에 생긴 빈 공간은 비중격연장 이식술로 채운다.

수술 시간은 약 1시간으로 수면마취를 통해 진행된다. 당일 퇴원이 가능해 스케줄이 바쁜 직장인들도 수월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다. 흉터가 남지 않고 회복이 빨라 환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들창코 성형 시 담당 의사의 숙련도 및 임상 경험이 풍부한지, 응급 구조 장비 체계가 확실히 갖추어져 있는지, 상담부터 수술 및 사후 관리까지 실명제로 담당 의사가 모두 관장하는지 꼼꼼히 따지는 것이 중요하다. 정보 수집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피알성형외과 노경환 원장은 "들창코 성형은 콧날개 연골을 아래로 빼주는 원리로 시행되는데 연골을 이식해 단단히 고정하기 때문에 부작용 염려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들창코를 개선하는 것뿐 아니라 코끝을 길게 만들어 날선 콧대를 가지게 되는 이중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