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로드4’ 하남 맛집, 미사리 맛집으로 동래복집 소개돼

KSTAR ‘식신로드 시즌4(이하 식신로드4)’ 최근 방송에 하남시 맛집, 미사리 맛집으로 동래복집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는 패널 정준하, 이상민, 김신영, 은서가 동래복집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메뉴를 맛보며, 동래복국의 맛을 극찬하는 모습이 전파를 타 화제가 됐다.

패널들은 봄 맞이 원기회복을 위해 새콤한 미나리를 초장과 함께 무친 상큼한 ‘복 껍질 무침’과 살이 질겨 얇게 먹어야 하는 투명한 ‘복어 회’, 쫀득한 식감이 독특한 ‘복 튀김’ 등을 시식했다.
아울러 각종 채소와 매콤 달달한 소스를 함께 볶은 ‘복 불고기’ 외에도 복 맑은탕 등 다양한 메뉴를 시식하며 다양한 평을 쏟아냈다.

복어는 쫄깃하고 담백한 육감도 좋지만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동맥경화 및 뇌기능 향상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복어류는 일반 생선과 달리 ‘테트로톡신’이라는 맹독을 가지고 있지만 물이나 알칼리에 쉽게 분해되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충분히 세척하여 독성과 비린내를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에 위치한 동래복집은 그 일대에서 복 전문 요리점으로 유명세를 날리고 있다. 메뉴로는 동래복국, 복 찹쌀 순대국, 복 삼계탕, 말복뚝배기, 참복 복지리 매운탕 등을 제공한다.

동래복집 관계자에 따르면, 복어는 참복, 황복, 은복, 말복 등 그 종류가 다양하다. 또한 저칼로리 고단백질로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더해져 사람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빈혈을 완화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방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램 다시보기 및 포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