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눈밑지방, 눈밑주름 등 눈밑 노화 해결하는 중년 눈성형 방법으로 ‘하안검수술’ 관심

평균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이 대세가 되면서 지금보다 젊어 보이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는 중년층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다크서클, 눈밑지방, 눈밑주름 등과 같은 눈밑 노화로 인한 콤플렉스를 가진 중년층 사이에서 ‘하안검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40대가 되면 피부 속 콜라겐이 20대의 절반 수준으로 낮아져 피부 탄력이 쉽게 저하되곤 하는데, 특히나 눈밑의 경우 피부가 얇고 피지선 등이 발달하지 않아 다른 신체 부위보다 더 빠르게 노화 현상이 나타나는 부위이다.

이처럼 눈밑은 쉽게 노화가 찾아오는 부위로 눈밑 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이 생기고, 지방이 볼록 튀어나오면서 그늘져 보이게 만들어 다크써클을 유발하기도 한다. 최근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눈밑지방제거, 눈밑지방재배치 등이 있으며 대표적인 수술법으로는 하안검수술이 있다.

하안검수술은 노화로 인해 늘어진 눈밑 피부와 볼록하게 튀어나온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 뒤 남은 지방을 재배치해 그늘지고 꺼진 눈밑을 개선해 주는 방법이다. 처진 눈밑 피부와 근육을 디자인하여 잘라내고 함께 위로 당겨 골막에 고정해주어 탄력 있고 생기 있어 보이는 눈매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해 강남아이리스성형외과 오성균 원장은 “동안성형을 통해 세월의 흔적을 완전히 바꾸는 것은 불가능 하지만, 평균 나이 보다 더 어려 보이도록 개선이 가능하다”며, “특히 눈밑에 찾아온 노화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격이나 비용 등을 먼저 따져보기 보다는 개개인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1:1 맞춤 성형을 집도할 수 있는 하안검 수술 잘하는 곳 등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 원장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눈밑 수술과 관련해 다년간의 임상 경험을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진행할 것을 권장하며, 온라인상에 떠오는 후기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직접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제시하는 병원과 의료진을 만나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자글 더 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