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수술 후 생긴 소세지눈, 재수술 보다 소세지눈주사가 안전해

국내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눈성형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눈성형 중 가장 많이 시술되는 것은 쌍꺼풀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을 하게 되면 눈뜰 때 생기는 눈꺼풀에 주름으로 눈동자가 더 또렷하게 보이고 눈 자체가 커 보일 수 있어 미용적 목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쌍꺼풀수술은 무리하게 눈을 키우는 데에만 치중하거나 충분한 분석 및 준비 없이 수술을 진행할 경우 단순한 모양 불만족은 물론 쌍꺼풀 라인이 소세지 모양과 같이 두껍게 형성되는 ‘소제지눈’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 눈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눈재수술은 쌍꺼풀 수술에 비해 훨씬 까다롭다. 만약 첫 수술 후 피부 유착이 심한 상태거나 눈꺼풀의 피부가 부족하면 수술 난이도가 훨씬 더 높아질 수 있으므로 피부나 근육 여유가 충분한지, 해부학적인 구조 복원이 가능한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이에 요즘은 복잡하고 까다로운 재수술 없이 간단한 주사시술로 소세지눈을 개선하는 추세이다. 

지방을 녹이는 약물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는 방식인데 수술에 비해 안전하고 시술 시간도 짧으며, 일시적인 멍이나 붓기 외에 특별한 부작용도 없다. 

눈두덩이주사도 그중 하나로 눈꺼풀이나 속눈썹 아래의 피하지방층에 약물을 주입하여 지방을 제거하는 시술이다. 소세지눈 뿐만 아니라 눈지방제거 및 눈붓기에도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섬세한 눈 부위에 시술하므로 충분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통해 시술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참의원 정창영 원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