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쎄라 리프팅, 주름과 탄력을 수술 없이 동시에 개선할 수 있어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이 부는 환절기에는 피부를 평소처럼 방치하게 되면 더욱 예민해지고 잔주름이 늘어나게 되는데, 이렇게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는 피부에도 재정비가 필요하다. 가을이 되면서 피부탄력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홈 케어 방법과 기능성 화장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나, 이미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돼 피부 탄력 저하가 심한 경우에는 피부 깊숙한 주름까지는 개선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그러다보니 최근에는 수술을 하지 않고 티 안 나게 어려보일 수 있는 울쎄라 리프팅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초음파 리프팅 장비로, FDA와 KFDA의 정식 승인을 받아 안전성과 효능이 입증했으며, 리프팅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모아 늘어진 조직을 응고시키고 콜라겐을 재생시켜 피부를 끌어올려주는 효과의 리프팅 레이저기기로, 피부표면의 손상 없이 주름이나 처진 피부를 개선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또한 피부 속을 영상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개개인에 따라 조금씩 다른 SMAS 층의 위치도 모니터를 확인한고 피부표면은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SMAS층이 있는 깊숙한 피부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시술할 수 있어 더 정교하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울쎄라 리프팅은 얼굴 전체 탄력과 팔자 주름, 이중 턱, 목주름, 바디 등 전반적인 부위의 피부 탄력 개선과 함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촉진시켜 트리플 안티에이징 효과를 주며, 한 번의 시술로도 뚜렷한 효과를 가져다준다. 시술 후에는 회복 기간이 비교적 짧고, 주변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며 통증이 적어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피부에 닿는 팁 또한 사용횟수가 제한되어 있다 보니, 가품이나 불법으로 충전한 재생팁이 유통되고 있는 상황이다. 만약 정품 울쎄라가 아닌 경우, 정확한 층을 타깃팅 할 수 없어 피부 층에 에너지가 도달하는지 확인하면서 시술 진행이 불가해 화상이나 부종 등 부작용이 일어나기 쉽다. 따라서 저렴한 비용을 앞세운 곳에서 불법 가품 팁이나 재생 팁으로 시술 받는 경우 시술 효과가 떨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반드시 정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곡 오라클 피부과 강진희 원장은 “울쎄라 리프팅은 특별한 수면마취 없이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지만, 다른 장비와 똑같이 이 장비도 개인별 피부 타입과 부위에 따라 맞는 팁을 교체하면서 시술하기 때문에 개인의 피부를 진단하고 거기에 맞는 시술을 해야 한다. 피부 노화로 인한 처짐은 아주 자연적인 현상이라고 볼 수 있지만,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 등 개인마다 그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에 맞는 에너지를 사용해야 되고, 샷 수나 방향 등을 조절해 시술해야하는 만큼, 1:1 맞춤치료와 숙련된 의료진과의 꼼꼼한 상담을 통해 치료 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자글 더 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