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을 때마다 신경 쓰이는 눈가주름, 해결책은?

우리 피부의 노화는 20대 중반부터 시작된다. 피부 타입, 살성, 생활습관 등에 따라서 노화 시작나이나 그 속도가 다르지만,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는 법. 노화가 진행이 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며 모공이 넓어지는데, 이렇게 탄력 저하로 인해 세로로 넓어진 모공은 웃을 때 잔주름처럼 자글자글해 보인다. 또한 우리가 얼굴에서 많이 사용하는 눈가, 입가 근육 주변에도 습관주름처럼 팔자주름과 눈가 밑에도 굵고 잘은 주름이 잡힌다. 

노화 케어를 위해 ‘안티에이징’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아이크림, 영양크림, 나이트크림, 그리고 팩도 사용을 하며 마사지를 꾸준히 하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화장품으로 주름을 개선시키기에는 한계가 있고, 시간도 많이 소요가 된다. 이 때문에 현대의학기술의 힘을 빌려 간단한 시술로 짧은 시간 내에 얼굴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이 많은 이들에게 널리 이용되는 까닭이기도 하다. 

‘눈가 더모톡신’은 간단하고 빠르게 눈가의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국소 부위에 소량을 주입하는 것이 아닌, 주름이 있는 여러 피부층에 소량씩 주입하여 눈가 전체적으로 퍼져있는 주름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가 있다. 눈가 외에도 전반적으로 탄력이 떨어진 피부층, 얼굴 전체에도 시술 가능하다. 모공이 확장된 경우나 피부톤이 칙칙한 경우에도 시술을 받으면 한층 나아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눈가 필러’는 푹 꺼지거나 다크서클 등으로 인해서 인상이 어둡고 퀭하며,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들에게 추천되는 시술이다. 눈가 필러를 통해 볼륨을 채워주고, 애교살이 있어 보이는 듯한 눈매로 재탄생하기 때문에 어려보이면서도 환한 인상을 기대할 수가 있다. 

눈가 주름과 탄력, 다크서클 외에도 건조함을 해결하는 데에 최적화 된 시술인 ‘리쥬란 아이’도 있다. 시술 후 눈 주변이 울퉁불퉁해 보이는 엠보싱 현상이 적은 시술로, 눈가가 촉촉해질 수 있도록 보습도 유지시켜준다. 

모두 시술 시간이 짧고, 칼을 대지 않는 시술이기 때문에 그 방법도 간단하다. 이에 붓기나 멍 등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직장인 등 시간이 없는 이들에게 인기 있는 시술이다. 

쁨클리닉 천호점 이세미 원장은 “이러한 시술 또한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충분한 임상 경험이 있는 의료진들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칼을 대지는 않지만 주사 바늘을 피부에 대는 것이기 때문에 시술을 받고자 하는 병원과 의료진의 프로필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효과를 최대치로 하기 위해서는 시술 전, 국산필러와 수입필러 중 본인의 주름 고민 개선에 어떤 것이 더 적합한지를 알아보고, 정품 제품을 정량으로 주입해 시술을 하는 신뢰할만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라고 조언했다.

저자글 더 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