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얼굴 주름, 울쎄라리프팅으로 속 피부까지 개선해야

과거에 중년층 여성들한테 피부관리는 각종 외모 관리는 극소수 상류층의 전유물이었고, 대부분 집안일과 자녀들의 교육에 몰두하는 ‘누군가의 엄마’였다. 그러나 최근 결혼시기가 늦어지고 여성의 주체성이 강조되는 시대적 분위기에 따라 많은 30·40대 여성들은 레이저 및 마사지 등 각종 피부 관리에 힘쓰고 있다.

특히 30·40대 여성들이 대부분 ‘안티에이징’을 목적으로 피부 관리를 시도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화장품은 물론 LED 마스크 등 피부 관리기까지 최근 주름 및 피부탄력 개선과 관련된 상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일반적인 관리방법들만으로는 이미 생겨난 얼굴 주름과 피부 처짐을 근원적으로 개선하는데 한계가 있다. 따라서 나이 들수록 점차 처지는 피부와 늘어만 가는 얼굴 주름이 고민인 여성들은 울쎄라리프팅 등 의학적인 대안을 고려하기도 한다.

울쎄라리프팅은 노화된 상태의 피부를 개선해 팔자주름 없애기에 도움을 주는 레이저 얼굴리프팅 시술이다. 고강도 집적 초음파(HIFU)로 탄력이 저하된 피부 근막층(SMAS)에 일정한 응고점을 만들어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시키고 피부 재생을 유도함으로써 속 피부를 근원적으로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

특히 미세 초음파로 피부 층 별로 맞춤 시술을 할 수 있는데, 1.5mm, 3.0mm 및 4.5mm 깊이 별로 시술이 가능하므로 겉 피부와 속 피부 모두를 리프팅 할 수 있는 시술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따라서 겉 피부만 리프팅해서 유지 기간이나 피부 주름 및 탄력 개선에 한계가 있는 일반 실리프팅과 달리 울쎄라는 피부의 내부 깊은 층까지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어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효과를 환자 스스로 체감할 수 있고, 이러한 울쎄라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피부 절개 없이 레이저만으로 진행되는 비수술적 피부리프팅으로 멍이나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시술자가 실시간으로 모니터로 직접 확인하며 시술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정교한 개인별 맞춤형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울쎄라는 타 리프팅 시술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우수한 효과와 강한 지속력을 갖고 있으며, 일상복귀가 바로 가능한 비수술적 리프팅 시술이다. 다만 시술자의 역량, 사용법에 따라 효과가 차이 날 수 있기 때문에 풍부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아야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병원 선택 시에는 울쎄라 가격이나 후기 등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해당 의료기관이 울쎄라 잘하는 곳인지, 미국FDA에서 안정성을 인증 받은 울쎄라 정품을 사용하는지, 환자 개인의 얼굴 밸런스를 고려한 맞춤 디자인이 이뤄지는지 등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디에이피부과 민병이 원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