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번한 ‘윤곽주사’, 효율과 안전성 높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사항은?

글로벌 시대에 ‘미의 기준’을 한정할 순 없지만, 갸름하고 매끄러운 턱선은 큰 눈과 오똑한 코와 함께 대표적인 미의 지표로 손꼽히고 있다. 완벽한 이목구비를 갖췄더라도 넙적한 턱선이나 처진 볼살 등은 얼굴의 장점을 가리기 때문이다.

최근 안면윤곽수술 이용 빈도가 증가한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 찾을 수 있다. 돌출된 광대나 턱뼈를 수술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인상으로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아름다움을 높여주기에 V라인을 대표하는 시술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하지만 얼굴 뼈를 깎는다는 위험 부담과 높은 수술비용으로 쉽게 접근하긴 어렵다. 이에 주사를 이용한 시술을 통해 흐트러진 안면 윤곽을 바로잡아주는 윤곽주사 시술로 치료가 편중되고 있다.

윤곽주사는 얼굴 라인의 원인이 지방과 근육에 있는 경우, 더 높은 만족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쁘띠성형 중 하나인데, 얼굴의 지방을 녹이고 말초 혈관 및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지방과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켜준다.

대게 5~10분 사이의 짧은 시술 시간을 자랑하며, 붓기와 멍이 거의 없어 당일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시술 후 3~일 뒤면 윤곽주사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도 부담없이 받고 있다.

또한 비대칭, 이중턱 등 흐트러진 얼굴 라인의 원인이 뼈 보다는 근육이나 살 처짐, 지방축적인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윤곽주사로 얼굴라인을 개선할 수 있다. 다만 단순이 볼살, 턱살 등 지방이 많은 경우인지, 턱 근육이 발달된 경우인지, 복합적인 상황인지를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확인한 후 이에 적합한 시술을 진행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강남점 김세진 원장은 “흔히 수술보다 시술을 간단하게 여겨 기본적인 규율을 배제하고 미적 요소만 고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시술 시에도 개인차가 있고 환경이 다르기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검진이 필요하다”며, “시술 시 반드시 고려해야할 주의사항도 사전에 확인하고 시술 후에도 알맞은 관리가 동반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