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어 보이는 이마주름, 이마거상술로 개선

나이가 드는 건 어느 누구도 막을 수도, 피할 수도 없다. 이렇게 나이가 들면 얼굴에는 주름이 생기기 마련인데, 다양한 주름 중에서도 이마주름은 실제 나이보다 들어 보이며 사나운 인상을 심어주기도 한다.

실제로 이마는 얼굴의 주름이 눈에 띄게 잡히는 대표적인 부위인데, 이마가 탄력을 잃고 처지게 되면 그 영향으로 눈썹과 눈꺼풀 처짐, 미간과 눈가주름 등 상안면부 전반의 노화를 가속시키는 원인이 되곤 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주름수술 ‘이마거상술’이다.

이 수술은 광범위한 주름 개선 효과뿐 아니라 처진 눈썹 개선, 좁은 이마 개선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수술로,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로 외모에 대한 자신감도 높여준다.

수술 방법은 두피에 3~5개 정도의 작은 절개를 내어 내시경을 삽입하고, 이마연부조직을 이마뼈와 분리한 다음, 눈썹 사이에 있는 미간주름의 원인 근육인 추미근 등을 절제한 후, 연부조직을 당겨 듀얼 타입으로 고정한다.

이 모든 과정은 수면마취를 통해 이루어지게 되며, 수술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입원할 필요 없이 당일 퇴원이 가능하고, 회복 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나 대략 4일 정도 필요하다. 특히 두피에 작은 절개를 하고 내시경을 이용해 수술이 진행되므로 흉터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이마거상술을 고려한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주름 및 얼굴 피부 상태를 고려한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며, 상담 시 수술 후에 발생할 수도 있는 부작용과 관련해서도 자세하게 설명을 듣고 명확하게 인지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얼굴 주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에게 수술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이마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노화가 대표적이지만, 이마의 모양이나, 이마근육의 과다 사용 같은 생활습관으로도 생길 수 있어 이마거상술은 젊은층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층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얼굴 피부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성형외과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는 점 꼭 명심하기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