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가 선호하는 ‘스마일수술’

라식, 라섹 등 레이저 시력교정술은 수술 종류에 따라 약 2일에서 길게는 5일가량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그러나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스마일수술은 기존 시력교정술에 비해 높은 안전성과 신속한 회복으로 수술 다음날부터 세안, 가벼운 운동, 외출 등이 가능해 20~30세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컴퓨터 등 디지털기기 사용량이 많은 젊은 층의 경우 안구건조증 증상을 빈번하게 겪는데, 스마일수술은 2mm의 최소절개를 통해 각막 상층 부위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건조증 문제를 완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빠른 회복과 높은 안전성, 건조증 감소 효과까지 다각적인 장점으로 젊은 세대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최근 스마일수술을 도입한 안과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하지만 스마일수술은 다른 시력교정술에 비해 장점이 많은 만큼 수술 전 더욱 세심한 정밀검사가 요구된다. 수술 전 시력검사는 물론, 개인의 각막 상태, 난시 축과 난시 정도, 각막 실질 분리 위치 등을 꼼꼼한 검사를 통해 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수술 전 정밀검사와 정교한 레이저 수술이 가능한 최신 장비가 갖춰져 있는 병원인지 따져보는 것이 병원 선택의 중요한 척도가 될 수 있다.
 
BGN밝은눈안과 강남 교보타워점 천보영 스마일라식 센터장은 “높은 안전성과 빠른 회복력 등으로 많은 분들이 스마일수술을 선호한다”며 “단 스마일수술은 환자의 안구 조건을 면밀히 고려해야만 성공적인 수술결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담당 집도의가 충분한 경험과 실력이 있는지 등을 철저히 따져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