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로 인한 허벅지 및 복부 비만, 지방분해주사 시 고려사항은?

계속 이어지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에서는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게 됐다. 활동 범위가 좁아지게 되고, 이에 따라 앉거나 누워서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집에서 편한 마음으로 있다 보니 요리를 자주 해먹고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비율도 늘고 있는데, 먹고 나서 움직이거나 산책을 하지 않고 바로 앉거나 누워있게 되면서 복부 및 허벅지 부위에 살이 쪄 불편해진 사람도 적지 않다.

특히 체질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복부와 허벅지는 우리 몸에서 가장 살이 잘 찌는 부위로 알려져 있다. 평소 허벅지나 뱃살 빼는 법으로는 스트레칭을 수시로 하고 가벼운 강도라도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하는데, 이 역시 쉽지 않은 현실이다.

일부는 살이 찐 느낌에 체중계에 올라 몸무게를 측정했지만 크게 변화가 없을 수도 있는데, 이는 근육이 빠지고 지방이 늘어나게 된 경우일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최근 지방분해주사를 통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이 많아진 것이다.

하지만 허벅지나 복부 비만에서 탈출하고자 비만클리닉을 찾아 지방분해주사를 알아볼 때는 세세히 확인하고 받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지방분해주사는 지방을 용해하는 약물을 고민 부위에 주입함으로써 지방을 파괴하고 셀룰라이트를 녹여 체외로 배출시키는 원리를 갖는데, 약물도 다양하고 종류도 많으며 어떤 방법인지에 따라 차이가 있기에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해야 한다.

최근에는 일명 1인치주사로 불리는 지방파괴주사 빈도도 높은 편이다. 둥근 마이크로 캐뉼라를 이용해 진행하는 시술로, 기존의 지방 사이즈를 줄여주는 지방분해주사와 달리 지방세포 자체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셀룰라이트 조직 제거에 도움이 된다. 

리엔장 비만클리닉 김태균 원장은 “지방파괴주사는 유독 콤플렉스인 신체부위의 지방을 파괴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갑자기 찐 살 뿐만 아니라 오래도록 부분비만으로 고민했던 분들도 자주 찾고 있다”며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의의 코칭과 진료로 안전하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니 충분한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부위별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체중 조절만 의지해서는 안되며, 적절한 운동과 식단관리를 해주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