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씨크릿, ‘2023 KIMES’ 참가…경두개자기자극 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 선보일 예정

뇌 인지과학 전문 기업 ㈜브레인씨크릿이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2023 KIMES’에 참가해 다양한 자사 제품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2023 KIMES는 국내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로, 오는 3월 23일(목)~26일(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해당 전시회에서는 업계의 다양한 신제품 소개되며, 관련 최신 정보를 나누는 세미나 등이 개최된다.

브레인씨크릿은 2023 KIMES에 참가해 ▲경두개 자기자극 TMS Neuro-MS/D ▲QEEG 정량화뇌파계 NEURON-SPECTRUM 4/P ▲무선습식뇌파계 WIRELESS EEG ▲뉴로피드백 시스템 ▲바이오피드백 시스템 ▲신경인지검사 및 신경인지기능훈련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자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중 경두개 자기자극 시스템 TMS Neuro-MS/D는 주요 우울 장애 치료 효과가 입증된 시스템으로, 반복 경두개 자기 전극(rTMS)으로 알려진 경두개 자기 자극(TMS)을 이용한다. 경두개 자기 자극은 전자기 유도를 통해 뇌의 특정 영역에서 전류를 유발하기 위해 변화하는 자기장이 사용되는 비침습적 뇌 자극으로, 약물에 반응하지 않거나 약물 부작용이 있는 환자에게 통증 없이 안전한 치료가 가능하다.

QEEG 정량화뇌파시스템 NEURON-SPECTRUM 4/P는 뇌세포의 전기적 주파수와 진폭을 통해 뇌의 기능적 상태를 알아보는 검사로, 뇌파의 전체 기록 또는 선택 영역을 수학적 분석의 가장 현대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분석한다. 디지털 뇌파 시스템 Neuron-Spectrum을 활용해 표준 범위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뇌파를 기록하며, 사용자에 따라 스펙트럼, 매핑, 균형, 코히어런스 등 다양한 분석도 가능하다.

전산화 신경인지기능검사(CNS Vital Signs)는 임상의에게 유효성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임상과 연구 관리에 적합한 저비용 고품질 평가 플랫폼’을 제공한다. 아동과 청소년, 성인, 노인들을 위해 전 생애에 걸쳐 종적 추적이 가능한 종합 임상 평가와 증거 기반 치료 서비스를 지원한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브레인씨크릿 관계자는 “이번 KIMES를 통해 자사의 다양한 제품 및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특히, 미국 FDA 승인과 국내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경두개자기자극 제품은 전 세계 의료기관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국내 의료기관에서도 그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브레인시크릿은 지난 2010년 창립 이래 뇌파 장치 및 인지과학 뉴로모듈레이션 의료기기인 TMS와 tDCS, 경두개자기장자극, 경두개직류자극시스템, 정량화뇌파 QEEG, 뉴로피드백, 바이오피드백, CNS Vital Signs 신경인지검사 등의 첨단 의료장비를 국내에 수입/판매하고 있다.

미국, 러시아, 유럽 국가들과 협력하며 MDFS(구, KFDA), GMP 승인된 의료기기를 취급하고 있으며, ‘브레인의 모든 것은 브레인씨크릿을 통한다’는 비전 아래 국내 및 해외에서 뇌과학에 관한 장비와 의료기기, 교육, 컨텐츠를 관련 전문가 및 전문 기관 종사자, 기관에 전달하고 있다. 아울러 임상 교육 전문가 교육을 활성화해 의료기기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으며, 전문 운영 및 전문가 인재 양성을 위해 해외 전문가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식 함양 활동을 지원하며 양질이 균형을 이룬 전문가 지식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