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만으로 빼기 힘든 허벅지 안쪽 살, 어떻게 빼야 할까?

스키니진이나 짧은 치마를 입고 걸을 때 불편한 부위를 꼽는다면 단연 ‘허벅지 안쪽 살’일 것이다. 보기에 울퉁불퉁한 걸 떠나서 걸을 때마다 튀어나온 살이 쓸리는 불편함을 느끼기 때문. 하지만 움직임이 상대적으로 적은 허벅지 안쪽 살은 일반적인 식이요법이나 유산소 운동과 같은 전신운동으로는 빼기가 어렵다.

보통 허벅지 운동이나 허벅지 안쪽 살 빼는 운동을 ‘허벅지 사이즈를 감소시켜주는 운동’으로 오인하기 쉬운데 이는 부분 비만을 해결하는 운동이 아니라 해당 부위의 근육을 단련시키는 ‘근력 운동’이다. 또한 우리 몸의 근육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 부위의 근육만 골라서 단련하기 어려운데 허벅지 안쪽 근육을 단련하면 허벅지 다른 부위의 근육도 함께 커질 수 밖에 없다.

예쁨주의 상상클리닉(구. 상상의원 비만클리닉) 한동엽 원장은 “허벅지 사이즈가 큰 경우 지방을 태우기 위해 해당 부위를 자극하면 오히려 근육 때문에 허벅지 사이즈가 늘어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물론 운동을 통해 허벅지의 탄력을 증가시키고 건강해질 수는 있지만 정확한 고민 부위의 피하지방이나 셀룰라이트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허벅지에 원래 근육이 많거나 셀룰라이트 때문에 허벅지 안쪽이 단단하게 변한 경우, 또는 운동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부분 비만을 해결하는 지방분해주사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걸그룹 주사로 알려진 MPL 주사의 경우, 지방 세포에 구멍을 내어 녹이기 때문에 단단한 지방을 빠르게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다.

MPL 주사를 비롯한 지방분해주사는 고민 부위의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부분 비만을 단기간에 해결하는 장점이 있다. 한 원장은 “일부 불만족스러운 부위 때문에 고통스럽게 굶는 다이어트를 하기보다는 약간의 비만 시술과 함께 해당 부위의 탄력을 높여주는 운동을 병행한다면 체형 교정 효과가 빠르게 나타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