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화된 필러, 시술 가능한 부위와 강점은?

미용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미용시술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시술은 어떤 것인지, 부작용은 없는지, 최신 미용시술 트렌드는 무엇인지 궁금한 점도 생기기 마련이다.

동안이나 아름다움을 위해 미용시술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는 필러나 보톡스가 여전히 관심이 높고 예전에 비해 낮아진 시술 비용 등으로 대중화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찾는 이들이 많은 분위기다.

특히 필러는 주름의 골에 피부조직 성분을 주입해 볼륨을 채워주는 동시에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페이스 라인을 되찾아주는 주사요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시술로 꼽힌다.

필러는 깊은 주름에 효과적이면서도 시술시간이 짧고 회복시간이 따로 필요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강점이다.

트렌드의원 김선중 원장은 “필러의 장점은 수술과 다르게 수면마취를 하지 않고 시술시간이 짧으면서도 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낸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과거에는 필러나 보톡스 하면 중장년층이 주로 받는 시술로 여겨지던 시절도 있었으나 최근에는 시술 받는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고 남성들도 관심이 높은 편이다.

필러 시술이 가능한 부위는 코, 팔자주름, 무턱개선, 동안성형 등 다양하다. 코는 낮은 코나 메부리코 등 함몰된 부분에 주입해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과 인상을 개선할 수 있으며, 무턱의 경우 인상을 교정하고 일명 브이라인을 완성하도록 도와준다.

김 원장은 “예전에는 코, 팔자주름 등 국소부위에 시술받는 경향이 있었다면 최근에는 한 부위가 아닌 얼굴 전체 윤곽을 중요시하는 것 같다”고 미용시술 트렌드를 설명했다.

또한 필러, 보톡스, 리프팅 등 하나의 시술만 받기보다는 여러 시술의 장점을 모아 시너지를 내기 위해 시술을 복합적으로 하기도 한다. 꺼져있는 부위를 채우기 위해 필러를, 쳐져있는 부위를 올리기 위해 리프팅을, 주름 개선을 위해 보톡스 시술을 하는 등 두 개의 시술을 함께 받기도 한다.

그러나 필러 시술을 받다보면 크고 작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김 원장은 “필러 주사부위가 약간 붉어지거나 부기, 멍든 흔적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1~3일 후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된다”고 설명하며 “시술 후 술과 담배는 당분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세균 감염 가능성이 있는 만큼 시술 환부에 패치를 붙여서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게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